건강/건강에 좋은맛

구기자 효능 Best

Anne010 2020. 12. 3. 03:51

구기자는 가지과에 속하는 구기자나무의 열매로, 열매는 달콤한맛과 쓴맛이 나는데 보통 건조시켜서 섭취합니다.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고 효능이 뛰어나서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옛부터 약용으로 많이 섭취했던 구기자는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자주 먹었다고도 합니다. 본초강목이나 동의보감 등에서도 정기를 보하여 얼굴 빛을 젊게 해준다고 기술되어 있으며, 요즘에는 인기가 많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구기자 효능


1. 혈관질환 예방



구기자에는 베타인, 루틴, 비타민C 등의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혈행이 개선되고 혈관이 튼튼해지면서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2. 다이어트 효과



구기자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베타카로틴 성분은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 중성지방을 잡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B군이 풍부해서 지방연소를 촉진시키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흔히 구기자 다이어트라는 말이 생길정도로 좋다고 하네요.



3. 간기능 향상



구기자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 성분은 특히 간건강에 효과적입니다. 간기능을 향상시키고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며, 간세포를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해독작용, 숙취해소에도 좋기 때문에 간염 등의 질활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4. 피부미용



구기자에는 오렌지의 몇백배에 달할정도로 많은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비타민C 는 피부보습과 탄력에 도움을 주며, 피부세포속 콜라겐생성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미네랄 성분도 다량 들어있으며, 항산화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피부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5. 치매 예방



구기자는 베타아밀로이드 성분을 억제하고 감소시키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베타아밀로이드 성분은 기억력을 손상시키고 인지능력을 감퇴시키는 성분인데, 구기자가 이러한 성분을 잡아주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또한 판토텐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아세틸콜린 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의 생성을 촉진하며 뇌를 활성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산수유 효능 Best

알로에 효능 Best

크릴오일 효능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