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이름이 아주 특이한 사상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상자라고 하면 보통 뉴스에서 많이 듣는 말이라서 부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약용과 식용으로 사용하는 사상자는 미나리과의 식물로,  뱀 사, 평상 상 의 한자를 써서 뱀의 평상이라는 뜻입니다. 뱀이 이 식물아래에서 또아리 틀기를 좋아하며, 그 씨앗을 먹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며 이로인해 뱀도랏, 뱀밥풀 등의 다양한 이름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상자는 나이가 드신 분들은 한번쯤 들어봤을 정도로 건강에 가져다 주는 효능이 많으며, 술로 담궈 마시거나 차로드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상자가 어떤 이로움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사상자 효능


1. 남성 정력향상



사상자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남성의 정력강화라고 합니다. 뱀이 사상자의 씨앗을 먹으면 12시간 이상을 교미한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생식기능과 관련하여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며, 성기능의 감퇴를 막아준다고 하네요. 또한 전립선과 요도의 건강에 좋아서 이쪽부분에서 생기는 질환의 개선에 도움을 주고, 소변보는데 오래걸리는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여성 질환개선



사상자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의 생식기능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하며, 성감을 향상시켜주고 트로코모나스성 질염, 자궁냉증 등의 각종 질환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생리불순, 생리통의 완화에도 좋고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성이 섭취하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피부미용



사상자는 살균과 염증제거의 효과가 뛰어나서,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상자를 섭취하거나 사상자물에 피부를 씻어주면 아토피나 여드름 등 각종 염증성 피부염의 개선에 좋다고 하며, 습진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4. 혈액순환 촉진



사상자는 한의학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양기회복에 좋은 약재로 쓰입니다. 이런 성질로 인해 막힌 혈관을 뚫어주고, 어혈을 푸는데 효과적이며 혈행을 개선하고 혈액순환의 촉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손발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손발이 차가워지는 수족냉증이 생기는데 이런 증상들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5. 신장기능 향상



사상자는 신장기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 피로회복과 신진대사에 좋으며, 이뇨작용이 촉진되어 체내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사상자주나 사상자차를 평소에 자주 섭취하면 몸의 독소배출과 숙취해소에 좋으며,  소변을 본 뒤의 잔뇨감이 남는 증상을 개선시킨다고 하네요


사상자 부작용 주의점



사상자는 무독하다고 하며 딱히 부작용이 없지만,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양기가 많은 약재로 쓰이기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이 섭취하면 안면홍조나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과다하게 많이 섭취하지만 않으면 문제되지 않는다고 하니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밀싹 효능 정리

마가목 효능 총정리

해죽순 효능 Best



'건강 > 건강에 좋은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칸탈로프멜론 효능 Best  (0) 2018.05.09
바질 효능 부작용  (0) 2018.05.09
샤프란 효능 부작용  (0) 2018.05.09
밀싹 효능 정리  (0) 2018.05.08
마가목 효능 총정리  (0) 2018.05.07
해죽순 효능 Best  (0) 2018.05.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