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브라질의 인삼이라고 불린다는 과라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라나는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할 수 있지만 브라질에서는 오래전부터 건강에 좋다고 하여 많이 섭취한다고 합니다. 특히 브라질 축구선수들이 많이 먹는것으로 유명해져서 축구를 잘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도 하네요. 과라나는 사람의 눈 모양을 닮은 열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 징그러워 보일 수 있지만,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건강의 보고라고 합니다.


과라나는 브라질에서 강장제같은 역할을 하는 열매인데요. 요즘에는 미국 등 다른나라에서도 많이 찾는 열매로, 이슈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강에 어떤 효능을 가지는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과라나 효능


1. 에너지 공급, 피로회복



과라나는 브라질 현지에서 에너지드링크 등의 음료로 많이 만들어 유통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과라나에 들어있는 과라닌 이라는 천연카페인 성분인데요. 카페인과 비슷한 역할을 하면서도 천연카페인이기 때문에 신경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하며, 카페인보다 3배이상 높은 각성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신체에 활력을 주며, 운동신경을 향상시키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2. 다이어트 효과



과라나에 들어있는 과라닌 성분은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과식을 막아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한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적이며, 운동능력을 높여 운동을 하면서 섭취하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혈관 건강



과라나에는 탄닌, 카테킨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특히 혈관에 좋은 성분으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지질 흡수를 억제하여 혈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항산화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4. 치매 예방



과라나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을 치매를 일으키는 물질을 억제하여,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테오브로민 이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테오브로민 성분은 진정, 안정작용을 하여 심신안정에 좋으며,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좋다고 하네요.



5. 면역력 향상, 통증완화



과라나에 들어있는 카테킨, 탄닌 등의 성분들은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한 천연카페인 성분인 과라닌 성분은 자연진통제 역할을 하여, 두통이나 편두통, 생리통 등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과라나 부작용



과라나에 들어있는 천연카페인은 일반적인 카페인보다 부작용이 덜하지만, 이것 또한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 불면증이나, 긴장, 두근거림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나 모유수유를 하는 경우에는 섭취를 자제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아이스플랜트 효능 Best 알아보기

이고들빼기 효능 Best 알아보기

히포크라테스 스프 효능 만드는법 알아보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