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3대 항암약초 중 하나라는 부처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처손은 바위틈에서 살아서 바위손이라고도 부르며, 한방에서는 권백이라고 부르는 약초 중 하나라고 하네요. 옛부터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으며, 그 모양이 부처의 손과 닮아서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중약대사전에는 부처손이 신비의 약초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각종 효능을 가지고 있고 그 중에 특히 항암효과가 유명하여 방송에서도 여러번 다루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자생하는 부처손은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효능이 있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부처손 효능


1. 항암효과



부처손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 방송에서 부처손이 나오게 되면 항상 따라나오는 효능이 항암효과 입니다. 중국에서 최고의 항암약초라고 하며,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 같은 고서에서도 이런 효과에 대해서 많이 다루고 있다하네요. 중국에서 쥐에게 부처손을 주입하여 항암효과에 대한 실험을 했는데, 암세포의 증식과 생성을 억제하고 수명이 연장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부인병 개선, 지혈작용



부처손은 특히 여성에게 좋은 약초로, 생리주기를 개선, 생리불순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서 불임여성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생리통 등의 통증완화에도 좋으며, 혈뇨나 혈변 등을 멎게 해주는 지혈작용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3. 심신안정



현대에 들어서 불면증이나 우울증환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각박해진 사회와 스트레스로 인해서 이런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많은데, 부처손에는 히스피드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심신을 안정시키고 진정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하니 이런분들이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혈액순환



부처손은 옛부터 어혈을 풀어주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어혈이란 혈액이 침전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것인데, 이것을 풀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5. 신장기능 향상



부처손은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뇨작용이 촉진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신장의 기능을 도와주고 향상시키는데 좋으며, 신장이 건강해지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운지버섯 구름버섯 효능 부작용

백향과 패션후르츠 효능

두리안 악마의 과일 효능 Best 및 부작용

비파잎차 효능 Best 5 및 부작용

우럭회 효능 완벽정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