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나라에서 너무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솔방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까운 산이나 언덕에서 흔하게 볼 수 있어서 딱히 효능을 가지고 있을꺼라 생각하지 못하는데, 의외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건강에 여러가지로 이로운 점이 있어 요즘에는 솔방울을 차로 끓여 마시거나, 효소나 술로 숙성시켜 드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흔해서 오히려 잘 알려지지 않은 솔방울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솔방울 효능


1. 혈관건강, 심신안정



솔방울을 끓여서 차로 섭취하거나, 숙성시켜 효소나 술로 섭취하는 경우, 건강에 다양한 도움을 주는 성분을 섭취하게 됩니다. 솔방울의 테르펜 성분이 가장 대표적이며, 이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여러가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심신의 안정, 진정작용을 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우울증이나 불면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면역력 향상, 항염작용



앞서 말한 테르펜 성분은 체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생체리듬을 정상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혈당수치를 안정화시켜 당뇨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며, 강한 항염작용, 소염작용으로 인해 바이러스나 염증을 줄여주고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치아 건강



예로부터 솔방울은 치아의 건강에 좋아서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푸른 솔방울을 물에 넣고 끓여서 그 물로 가글을 해주면 입냄새나 치통의 완화, 충치나 풍치 등의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치아건강이 안좋으신분들은 솔방울차를 끓여 냉장보관하시고 수시로 가글을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제습, 가습제 활용



솔방울은 천연제습제나 가습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습기가 많은 곳에 솔방울을 놓아두면 알아서 습기를 흡수하며, 건조할 때는 물에 삶은 솔방울을 놓아두면 가습효과를 볼 수 있어, 화학약품의 걱정없는 천연가습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솔잎의 향이 나고 이쁘게 만들어두면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겠네요


부처손 권백 효능 Best 5

운지버섯 구름버섯 효능 부작용

백향과 패션후르츠 효능

두리안 악마의 과일 효능 Best 및 부작용

비파잎차 효능 Best 5 및 부작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