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오늘은 용의 비늘, 혹은 용의 여의주를 닮아 드래곤후르츠라고 불리는 용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말그대로 용의 과일이라는 뜻이며, 서양에서는 피타야 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선인장의 한 종류로 베트남이나 중국 등의 아시아지역에서 주로 재배하는데 우리나라의 제주도에서도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백육종, 적육종 등의 여러가지 품종이 있으며 과육의 색에 따라서 이름이 붙여진다고 해요. 즉 백육종같은 경우 과육이 흰색입니다.


용과는 국내에서도 재배하기 때문에 구하기가 어렵지 않고, 건강에 미치는 영향 또한 좋아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방송에서도 그 효능에 대해 다룬적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좋다고 하여 용과의 효능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용과 효능


1. 안토시아닌



용과의 대표적인 성분은 안토시아닌으로, 이 성분으로 인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성분으로 활성산소제거와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고, 혈관이 건강해져서 성인병의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눈의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줘서 눈의 피로회복과 시력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장건강, 피부미용



용과는 다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과일이기 때문에 장의 운동을 촉진시키고 장기능을 향상시키는데 좋습니다. 장운동이 활발해지며 숙변의 제거와 변비예방에 좋으며,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유익균의 증식과 생성을 촉진하기도 합니다. 또한 장이 건강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피부의 미용에도 좋으며, 앞서말한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인해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3. 노폐물 배출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인해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원할해지는 효과 외에도, 다량의 칼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 나트륨배출을 도와주며,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독소와 노폐물, 중금속 배출에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요즘에는 미세먼지를 포함하여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환경적인 요인이 많아서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4. 당뇨개선



용과의 다양한 성분으로 인해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가 원할해져서 당뇨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쥐를 대상으로 용과추출물 실험을 한 연구가 있는데, 용과를 계속 섭취하는 쥐는 공복혈당이 낮아지고 인슐린이 활성화되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다량의 칼슘으로 인해 뼈의 건강에도 좋다고 하네요. 용과는 부작용이 딱히 없는 과일로, 심하다 싶을 정도로 과다섭취를 하는 것이 아니면 딱히 걱정없이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비타민C의 왕 아세로라 효능 부작용

청귤 및 청귤차 효능

솔방울 효능 Best 4

부처손 권백 효능 Best 5

운지버섯 구름버섯 효능 부작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