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외국에서 네이비빈 이라고 불리는 흰강남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비빈은 특히 다이어트로 유명해졌고 인기가 많아졌는데, 이러한 효과로 인해 이탈리아에서는 미녀의 콩이라고 불릴정도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네이비빈이라는 말도 미 해군의 필수영양식품으로 꼽히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쌀 외의 곡물에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졌고, 방송에서도 네이비빈의 효능에 대해서 많이 다루어서 국내에서도 많이 찾는 곡물입니다.


이러한 네이비빈은 곡물에 섞어 같이 먹거나 여러가지 음식에 첨가되어 섭취를 하고 있는데, 건강에는 어떠한 효과를 가져오는지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비빈 효능


1. 다이어트



앞서 말했듯이 이탈리아에서 미녀의 콩으로 불릴만큼 네이비빈의 대표적인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화이트푸드라고도 불리는데, 이러한 이유는 네이비빈이 함유하고 있는 파세올라민 이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파세올라민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줄여줘서 탄수화물의 체내흡수를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고단백질 식품이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간기능 향상, 피로회복



네이비빈은 레시틴 성분도 풍부한데, 이 레시틴 성분은 특히 간에 좋은 성분으로 간기능을 향상시키고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좋으며, 간기능이 좋아져서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네요. 네이비빈에는 우유의 7배에 달하는 단백질과 바나나의 12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에 좋습니다.



3. 당뇨에 좋은 음식



파세올라민 성분으로 인해 체내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혈당의 관리에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은 식후 급격히 상승하는 혈당으로 인해 많이 힘들고 가려야 할 음식이 많아서 식단이 항상 걱정이라고 하는데, 네이비빈은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억제하여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변비개선



앞서 말했듯이 네이비빈은 바나나의 12배에 달하는 아주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숙변제거에 효과적이며, 변비를 개선하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네이비빈 부작용 주의점



네이비빈에는 렉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생것으로 섭취하는 경우에 구토나 설사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익혀서 드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송담 담쟁이 넝쿨 효능 및 부작용

황기차 효능 Best 5

용과 드래곤후르츠 효능

비타민C의 왕 아세로라 효능 부작용

청귤 및 청귤차 효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