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비타민C 의 왕이라고 불린다는 아세로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세로라는 말피기과에 속하는 관목으로 서인도제도 등의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야자수며, 현재 브라질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과일로 생각하면 체리나 자두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고, 민감하여 잘 상하기 때문에 현지가 아니면 생것으로 구하는 것은 힘들다고 하네요. 그런이유로 국내에서는 주로 주스나 분말 형태로 유통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아세로라는 비타민의 왕이라는 별명과 함께 건강에 좋은 과일로 많은 인기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에는 어떠한 좋은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아세로라 효능


1. 피부미용



아세로라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 피부미용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아세로라는 비타민의 왕이라는 별명답게 레몬의 20~30 배에 달하는 비타민C 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비타민C 가 피부의 미백과 보습에 좋으며, 주근깨나 기미 등을 개선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인해 강력한 항산화효과를 가져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며, 멜라닌 색소침착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어 피부에 좋은 과일입니다.


2. 면역력 향상



아세로라의 많은 비타민C 는 체내 면역력을 향상시켜 바이러스나 세균의 침투를 막는 역할도 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인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폴리페놀의 일종인 케르세틴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염증수치를 줄이는 항염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렇게 체내 면역력에 다양한 도움을 주는 과일이며, 특히 비타민C 는 발암물질인 니트로소아민의 생성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3. 시력보호, 빈혈예방



앞서 말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특히 눈에 좋은것으로 유명한 성분이며,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며, 충혈되는 현상이나 안구건조증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또한 다량의 비타민C 는 체내에 철분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빈혈의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비타민이 풍부한 대부분의 과일이 피로회복에 좋지만 아세로라는 특히 비타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감을 회복하는데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부신피질 호르몬 생성을 촉진시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도파민과 아드레날린 등의 호르몬작용이 원할해져서 스트레스해소와 우울증, 무기력증 등에 좋다고 합니다.



아세로라 부작용 주의점



아세로라는 생것으로 먹기가 힘들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민감하여 잘 상하는 과일입니다. 그러므로 분말이나 주스 등으로 섭취하여도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으며, 신맛이 강해 과다섭취를 하는 경우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귤 및 청귤차 효능

솔방울 효능 Best 4

부처손 권백 효능 Best 5

운지버섯 구름버섯 효능 부작용

백향과 패션후르츠 효능



'건강 > 건강에 좋은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담 담쟁이 넝쿨 효능 및 부작용  (0) 2018.04.13
황기차 효능 Best 5  (0) 2018.04.12
용과 드래곤후르츠 효능  (0) 2018.04.12
청귤 및 청귤차 효능  (0) 2018.04.10
솔방울 효능 Best 4  (0) 2018.04.10
부처손 권백 효능 Best 5  (0) 2018.04.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