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흔히 담쟁이넝쿨이라고 부르는 송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송담이란 소나무나 참나무에 기생하여 자라는 담쟁이넝쿨을 말하며, 소나무의 좋은 영양분과 송진 등을 먹고 자라기 때문에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송담은 옛부터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으며, 근래 들어서도 다양한 효능이 소개되면서 인기를 얻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건강에 좋다고 하는 송담은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전문적인 체취꾼이 아닌 일반인이 잘 모르고 구하는건 부작용이 심하고 위험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송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송담 효능


1. 당뇨개선



송담이 유명해진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 당뇨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송담에는 이소플라본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조절하고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당뇨가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아서 여러 방송에서 다룬 내용이라고 합니다.


2. 기관지 건강, 통증완화



송담에는 탄틴과 페르펜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기침이나 가래 기관지염에 좋으며,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서 관절염이나 근육통의 완화에도 좋다고 하네요. 또한 피톤치드 등의 다양한 성분으로 인해 면역력 자체를 향상시켜 각종 질환의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3. 혈관건강, 옹종제거



송담이라고 하면 혈관건강에 대한 얘기도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혈관건강에도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이 뭉치는 현상인 어혈을 푸는데 좋으며, 이로인해 혈액순환을 잘되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또한 몸에 생기는 작은 종기인 옹종을 제거하는데 송담의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송담 부작용 주의점



송담은 반드시 참나무나 소나무에서 기생한 것을 섭취해야 하며, 콘크리트나 벽돌 등에서 기생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독성으로 악영향을 줍니다. 직접 채취하는 것보다는 전문적인 채취꾼이 가져온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껍질에도 독성이 약간 있다고 하니 껍질은 벗겨내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는 가급적이면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황기차 효능 Best 5

용과 드래곤후르츠 효능

비타민C의 왕 아세로라 효능 부작용

청귤 및 청귤차 효능

솔방울 효능 Best 4



+ Recent posts